2021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20일·21일 언택트 개최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Insight Connect 2021 X D.Ton’ 개최

2021-10-13 10:40 출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21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손동연)이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디지털 제조장비 R&D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Insight Connect 2021 x D.Ton)’가 10월 20일(수)과 21일(목) 양일간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21 한국산업대전 D.Ton (Digital Transformation Fair : On-Line & On-Site)’의 일환으로 열리며, 주요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제조 혁신 최신 트랜드 공유하고 학계 최우수 전문가들의 미래 산업 전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드 코로나 시대의 산업지능화, 메타버스, XR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고 접근성 높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현장 방청객 없이 전시장 내 특별 스튜디오를 마련해 유튜브 채널 생중계로 운영된다.

행사는 양일간 다양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첫날은 기조연설을 진행하는 한양대학교 한재권 로봇공학과 교수가 ‘실생활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하기 위한 기술적 도전’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는 ‘디지털트윈과 메타버스를 이용한 융합현실의 구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GS ITM 김용 이사는 ‘Human First! 산업 안전을 위한 사람 중심의 AI Vision 솔루션’을 주제로 제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을 안내한다. 마이다스아이티에서는 김종성 프로와 이동호 프로가 각각 ‘디지털 전환시대, CAE 활용 및 미래전략’, ‘국내 캐드 시장의 새로운 기술독립 솔루션, midas CAD’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연세대학교 최병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제조산업의 혁명’을 주제로 강연의 첫 시작을 알리며, 노바테크 송동석 대표도 참여해 ‘XR기반 제조업 교육 훈련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후에는 KT 이종헌 상무가 ‘통신사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하고,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고승현 책임연구원이 ‘스마트미터링 상호 운용성 시험 및 리빙랩 사례’를 직접 소개해 참관객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현재 ‘2021 한국산업대전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는 한국산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접수를 할 수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산업의 총괄단체로서 부품 소재 및 기계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 사업, 기능 인력 양성 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