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제1기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정책 제안 위한 체험활동 진행

2022-09-29 15:00 출처: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아동정책참여단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기)은 9월 24일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단원 15명이 정책 제안을 위한 자료조사의 하나로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단원들은 과학탐구관, 첨단기술관, 미래상상SF관, 한국과학문명관까지 총 4개의 전시관에서 과거-현재-미래의 과학기술에 대한 전시물을 구경하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국립과천과학관이 아동들이 이용하기에 적당한 놀이 및 여가 공간인지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니터링 결과, 체험활동에 참여한 단원들 모두가 국립과천과학관은 아동이 체험활동을 즐기기에 안전했으며 체험 수준 또한 아동이 체험하기에 적당했다고 답변했다.

이와 더불어 ‘놀 시간이 생긴다면 과학관 이외에 어떤 놀이 및 여가공간에 가고 싶나요?’라는 물음에는 도서관, 놀이공원, 체육시설과 같은 장소에 대한 응답이 높았다. 또한 ‘과학관 이외에 강남구에 어떤 체험 장소가 만들어지면 좋을 것 같나요?’라는 물음에는 작은 박물관, VR체험관, 아동·청소년이 사용하기 좋은 체육시설, 놀이공원과 같은 장소에 대한 응답이 높았다.

이와 같은 모니터링 내용을 토대로 강남구 아동정책참여단 단원들은 앞으로 아동·청소년의 놀이 및 여가시설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정성기 관장은 “아동정책참여단 단원들이 자신의 권리침해 사례를 바탕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통해서 건강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개요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2004년 3월에 개관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사단법인 홀리비전이 강남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와 올바른 성장을 돕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지역주민-사회를 잇는 소통의 다리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gyy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