쉰들러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내장형 살균기 ‘UV 핸드레일 솔루션’ 국내 첫 선

99.9%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제거, 내장형 디자인으로 위생과 안전 모두 잡아

2023-09-18 14:00 출처: 쉰들러엘리베이터 코리아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 건물에 설치된 쉰들러 ‘핸드레일 UV 솔루션’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18일 -- 쉰들러엘리베이터가 국내에 에스컬레이터 내장형 살균기 ‘UV 핸드레일 솔루션’을 론칭했다.

쉰들러의 에스컬레이터 내장형 살균기 ‘UV 핸드레일 솔루션’은 공중 위생뿐만 아니라 승객들의 안전을 고려해 설계됐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서울 지하철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 사고 중 약 99.6%가 안전 수칙 미준수로 발생했다.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안전손잡이 잡기’는 중요한 안전 수칙 중 하나지만 공공 위생의 우려로 손잡이 잡기를 꺼려하는 승객들이 많다.

쉰들러의 ‘UV 핸드레일 솔루션’은 외부기관에 의뢰한 시험을 통해 철저한 살균 효과를 입증 받았다. 에스컬레이터 및 이동보도의 손잡이를 200~300회 외부에 노출시킨 후 ‘UV 핸드레일 솔루션’을 작동시킨 결과, 황색포도상구균과 락토코커스 락티스균 등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다.

국내 에스컬레이터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외장형 살균기와 달리 쉰들러의 ‘UV 핸드레일 솔루션’은 내장형 설치로 보행에 불편함을 줄이며 파손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이로써 공중 위생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 건물에 ‘UV 핸드레일 솔루션’을 설치한 쉰들러 에스컬레이터 설치 감독자는 고객들이 ‘UV 핸드레일 솔루션’에 의한 살균 효과는 물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만족해 한다고 밝혔다.

쉰들러는 2020년 이 제품으로 ‘건축계 오스카 상’이라 불리는 ‘Architizer A+ Awards’를 수상한 바 있다. 제품이 겉으로 보이지 않아 승객들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UV 아이콘 및 LED 라이트를 설치하며 디자인의 간결함과 세련된 특징을 모두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쉰들러는 엘리베이터에 터치리스 버튼, 콜 어플 서비스를 비롯한 클린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쉰들러엘리베이터 코리아 소개

쉰들러엘리베이터는 150년의 역사와 전 세계 6만6000명 규모의 임직원 수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 100개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