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뉴스와이어)--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STT)이 앤 포가티(Ann Fogarty)를 총괄부사장 겸 글로벌 제공 부총괄로 선임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포가티는 회사의 수탁, 미들 오피스(middle office), 명의개서 대행(transfer agency), 고객 서비스 운영을 총괄하며 리즈 놀란(Liz Nolan) 총괄부사장 겸 글로벌 제공 총괄에게 직보하게 된다. 회사의 경영위원회에도 합류한다.
포가티는 BNY멜론(BNY Mellon)에서 스테이트 스트리트로 적을 옮긴다. 그는 BNY 멜론에서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글로벌 운영 조직을 이끌고 고객 투자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를 지원했으며 직원 2만여 명을 감독했다. 1988년 BNY 멜론에 입사한 그는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투자 운영 총괄을 비롯해 뮤추얼 펀드, ETF, 대체펀드 고객사 대상의 펀드 회계, 명의개서 대행, 미들 오피스 서비스 제공을 지휘하는 매니징 디렉터 등 여러 고위직을 역임했다.
놀란 총괄부사장은 “포가티는 복잡한 펀드 구조와 관할 지역의 모든 범위에서 중요한 글로벌 운영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포가티는 우리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특히 수탁 및 펀드 관리 분야의 폭넓은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제공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운영 모델을 확장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포가티는 거래 수명 주기의 모든 측면에 걸쳐 세계적 규모의 범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지휘한 폭넓은 경험을 갖추고 있다. 또한 EMEA, 중남미,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팀과 프로젝트를 관리하며 글로벌 규제 환경을 다양하게 경험했다.
포가티는 “커리어에서 새로운 장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글로벌 팀 및 고객과 협력해 스테이트 스트리트가 다져 놓은 굳건한 혁신 토대와 탁월한 서비스를 계속 강화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 개요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TT)은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투자 서비스, 투자 관리, 투자 리서치, 거래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2020년 12월 31일 현재 수탁 및/또는 관리 자산 38조8000억달러, 운용자산 3조5000억달러[*] 규모인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전 세계 100여 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수는 약 3만9000명이다. 웹사이트(www.statestreet.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0년 12월 31일 기준 운용자산에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펀드 디스트리뷰터(State Street Global Advisors Funds Distributors, LLC, 약칭 SSGA FD)가 단독 마케팅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SPDR® 상품과 관련된 자산 약 750억달러가 포함돼 있다. SSFA FD와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는 계열회사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스테이트 스트리트에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90053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