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에 출연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리튬 이온 배터리 대비 비행 가능 시간이 5배 향상된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인명 구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앤도버, 메사추세츠--(뉴스와이어)--혁신적인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선도 기업 바이코(Vicor)는 고객이 세상을 바꾸는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바이코는 자사 팟캐스트 파워링 이노베이션 시리즈의 신규 에피소드에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oosan Mobility Innovation, 이하 DMI)과 대담을 나눴다.
DMI는 리튬 이온 배터리 대비 비행 가능 시간이 5배 향상된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인명 구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아울러 장거리 인명 구조 임무에서 긴급 구조대 역할을 수행하는 드론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공유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DMI는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인도주의적 임무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코 제품개발 담당 기업 부사장인 로버트 겐드런(Robert Gendron)은 노순석 DMI 사업개발 담당 이사를 초청해 연료전지 기술과 고밀도 전력 모듈을 통합하는 혁신 기술에 대해 논의했다. 이런 기술을 접목해 드론의 비행시간이 획기적으로 늘어나면 인간이 수행하기에 위험하거나 불가능한 원격 장거리 임무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겐드런 부사장은 “바이코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는 세상을 혁신하는 신기술을 계속해서 조명하고 있다. 이번 DMI와의 대화에서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드론 동력공급장치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노순석 이사와 그의 팀은 드론 비행시간을 개선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하는 방안을 채택했다. 이로써 드론의 활용 범위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인명 구조와 지원을 위한 이들의 도전은 실로 감탄할 만하다”고 말했다.
바이코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청취자는 전동화, 전력 문제, 창의적인 전력 아키텍처 등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다.
바이코 파워링 이노베이션 팟캐스트는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구글 팟캐스트 등 주요 팟캐스트 플랫폼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소개
DMI는 협동 로봇, 모바일 연료전지, 자동·자율 중장비 분야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독보적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인도에 설치한 대규모 발전소부터 중동 지역의 수백만 시민에게 정수를 공급하는 담수화 공장, 북미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점하고 있는 건설 장비 분야, 시장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중인 에너지 저장장치와 연료전지에 이르기까지, DMI의 놀라운 기술력은 전 세계인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생활에 필요한 용수와 조명 그리고 사람들이 삶을 꾸려나가고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DMI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가득한 세상을 이룩하고자 한다.
바이코(Vicor Corporation) 소개
바이코는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리더로, 소스에서 POL(point-of-load)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선두주자로 전력 모듈의 밀도, 효율성 및 전력 공급 기능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다. 바이코는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 산업 장비 및 자동차,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코의 다양한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